카톡상담문의

이름
연락처
- -
지점선택
개인정보취급 동의

신청하기

보도자료-산후조리

출산 후 골반통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manager 작성일17-06-02 16:02 조회3,173회 댓글0건

본문

출산 후 골반통
골반교정, 골반통 예방·치료


144717_28160_1758.jpg

글 / 청구경희한의원 안산점 강창현 대표원장

 

# 경기도 안산에 거주하고 있는 주부 이 모씨는 출산 이후 시큰거리는 골반 때문에 고민이 많다. 심하지는 않아도 아플 때는 여간 신경 쓰여 근처 한의원을 찾았다가 골반교정 권유를 받게 되었다.

임신 전 척추질환 출산 후 골반통 부를수도

주부 이 모씨의 경우 출산 한 지 1년 정도가 지난 상태였다. 임신 전 이미 허리디스크가 있는 상태였고 임신 기간 동안 허리 통증, 골반통에도 노출이 되어 있다가 출산 후 더 심해진 것이었다. 검사 결과 골반이 틀어져 있는 것이 골반통의 원인이었다.

임신기간 중에는 복부가 앞으로 나오면서 자세가 나빠져 허리, 골반통증을 호소하는 임산부가 많다. 더군다나 임신 전 이미 디스크, 척추질환이 있었거나 척추, 골반이 심하게 틀어져 있었다면 출산 후 골반통을 겪을 확률은 더 높아지게 마련이다.

만약 부인과, 내과 질환으로 인한 골반통이 아니라면 임신, 출산 과정 중 골반이 틀어지고 골반 주위 근육, 인대가 약해진 것이 원인이다. 그러므로 임신 전 척추 질환이 있거나 잦은 허리통증, 골반통을 겪었을 수록 출산 이후 반드시 골반 점검을 하여 산후 골반통 및 산후 척추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.

산후 6개월 이내 골반교정으로 골반통 예방, 치료

산후 골반교정의 최적기는 바로 임신 중 자궁이 제 크기를 되찾는 출산 6주 이후부터 6개월 이내다. 임신 중 출산을 준비하기 위해 뼈, 근육을 유연하게 하는 릴렉신 호르몬이 출산 후 6개월까지도 분비가 되는데, 이 때 교정을 받는 것이 교정효과가 높기 때문이다. 만약 틀어진 골반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이 상태가 굳어지면서 골반통을 유발하고, 산후풍 및 또 다른 척추질환을 부를 수 있다.

산후 골반교정은 추나치료 전문 한의사와 골반 상태를 점검하고 출산 후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상담을 거쳐 받을 수 있다. 산후조리 과정을 꼼꼼하게 한다고 해도 임신 기간 중 벌어지고 틀어진 골반에 대한 관심은 아직 적은 상태다. 하지만 이미 척추질환이 있거나 허리, 골반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라면 반드시 출산 후 골반 점검이 꼭 필요하다. 제대로 골반 관리를 해야 골반통 및 산후풍 예방뿐만 아니라 차후 임신 및 출산 과정이 원활해지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.

강창현 청구경희한의원 안산점 대표원장 econotalking@daum.net

<저작권자 © 이코노미톡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호명 : 청구경희한의원 대표자명 : 김범준 사업자등록번호 : 201-90-21894 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309-8
(주)청경네트워크(제휴 및 가맹점문의) : 070-4941-9360 E-mail : bluehillcl@naver.com copyright(c)2013.bluehill All Right Reserved.